​​ 겨울철 가족단위 얼음 캠핑 빙어낚시 장소 정리 및 유의사항

겨울철 가족단위 얼음 캠핑 빙어낚시 장소 정리 및 유의사항

코로나로 인해 다소 침체된 강원도 지역의 주요 빙어 낚시 장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빙어낚시는 주로 강원도 소양호 주변을 기점으로 하는 구역이 가장 빙어 축제도 많이 열리고 빙어 낚시도 많이 이루어지는 구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보면 대략 아래의 이미지 지역이 속하는 곳입니다.

 

위의 지도의 거의 전역이 빙어 낚시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수심이 잘 나오고 빙질이 단단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글맵이나 네이버맵, 국토정보 맵, 하늘 지도 등에서 호감이 가는 구역별로 지도를 확대하여 보고 여러 가지 주위 여건을 참작하여 장소를 정하면 됩니다.

저 지역의 유료 낚시터들은 거의 겨울철 빙어낚시가 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같은 곳에서도 수많은 빙어 낚시 후기가 올라와 있으니 그런 포스팅을 참조해서 출조 지역을 결정해도 될 것 같습니다.

무료 지역을 물색하신다면, 지도를 보고 적당해 보이는 장소를 타겟팅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대략, 추천하는 지역은 신포낚시터로 좌대 유료라고 안내되어 있는데 이는 실제 여름철의 좌대 비용으로 겨울철 빙어 시즌에는 어떤 식인지 알아 보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소양호 주변의 어느 지역이라도 빙어낚시가 가능한 만큼 적당해 보이는 곳이라면 어느곳이라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신포리 낚시터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지촌리 방향 쪽도 두 번째 타기팅 지역으로 좋아 보입니다. 지촌리 방향은 일단 유료 낚시터가 아닙니다.

 

하지만, 장소보다 더 중요한 건 겨울철 민물낚시의 특성상 사전 준비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1. 이미 얼음 구멍이 준비된 곳일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비교적 한적한 곳을 목표지역으로 선택했다면 얼음에 구멍을 뚫을 장비가 필요합니다.

 

2. 텐트와 난방기구 필수입니다. 빙어낚시는 말 그대로 겨울철 혹한기 훈련 같은 혹독한 방법의 얼음 위의 낚시입니다. 방한 준비를 철저히 하고 가야 바로 되돌아오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미끼인 구더기를 낚시 바늘에 끼울 때에는 관통한 끝부분에서 바늘의 끝부분이 미끼를 관통하고 조금 나오게 꿰야합니다. 빙어의 입은 피라미의 입처럼 작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입에 잘 걸리게 하려면 낚시 바늘의 끝 갈라진 부분이 구더기의 밖으로 돌출되도록 관통해야 합니다. 

 

4. 적당한 고패질과 잘 안 잡힐 경우에는 현재 위치보다 수심이 조금 더 나오는 지역으로 이동해 봅니다.

 

5. 빙어 낚시에 좋은 시간대는 보통 오전 8시부터 11시 사이, 오후 3시부터 일몰까지 정도가 피크타임 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간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6. 온라인 쇼핑몰 같은 곳에서 일반 피라미용 일반 견지대 또는 빙어 전용 견지대에 빙어 채비, 그리고 구더기 한통이면 낚시 재료는 비교적 단출하게 끝마칠 수 있습니다.

 

 

7. 얼음의 두께에 항상 유의해야 합니다. 빙질이 좋고 안전한 두께가 보장되는 곳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