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보령 남포 방조제 도보 낚시 정보

충남 보령 남포 방조제 도보 낚시 정보

생활 낚시터로 유명한 남포 방조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령 대천해수욕장 바로 아래쪽으로 길게 형성되어 있는 방조제입니다. 민물과 접한 수문 부근이 최고의 포인트로 알려져 있으며, 물이 완전히 빠지게 되면 낚시가 힘들어 지므로 중들 물 이후부터 낚시에 적합한 상태가 되는 곳입니다.

가을에 수문 근처로 몰려드는 갈치, 삼치, 전어 낚시로 유명하며 그밖에 붕장어와 주꾸미 낚시도 잘 낚이는 장소입니다. 

주차는 남포 방조제의 갓길에 하여야 하며, 주소는 충남 보령시 신흑동 2132, 남포항 등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대략 6월부터 10월 까지를 이곳의 최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수문 위쪽의 갯바위 지대는 감성돔도 낚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역 최고의 포인트인 수문 근처부터 갯바위 사이의 구간은 군부대 지역으로 접근할 수 없습니다.

 

만조시에는 A지역, B지역 모두 수심 3~5미터를 유지하는 곳으로 서해안 치고는 만조 수심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A지역에서는 감성돔을 낚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B지역의 경우에는 대략 3개로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C지역은 수문 근처로 삼치나 전어처럼 가을 회귀성 어종들이 잘 잡히는 포인트입니다.

D지역은 방조제 외곽으로 길게 퍼져 있는 지역으로 주꾸미, 망둥어, 붕장어 등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E지역은 팔각정을 기준으로 그 아래쪽 지역으로 볼 수 있으며 9월부터 11월까지 갈치낚시가 잘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타, 이 지역 전체에 서식하는 어종으로는 망둥어, 우럭, 도다리, 숭어, 주꾸미, 붕장어 등으로 볼 수 있으며 우럭이나 망둥어 같은 경우는 1년 내내 낚시가 가능합니다.

월간 낚시 춘추 기사에 따르면 7월에는 이곳 남포 방파제에서 대삼치라 불리는 70CM급 삼치도 낚인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월간 낚시 춘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