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산 삼길포항 앞 등대 석축길 낚시

충남 서산 삼길포항 앞 등대 석축길 낚시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얼마 전 포스팅했던 당진 도비도 방파제에서 조금 더 내려오면 위치해 있는 삼길포항 방파제 등대길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산시 삼길포 1로 우측으로 있는 삼길포항 부근입니다.

 

주야간 우럭이나 광어 낚시에 좋고 안쪽으로는 갑오징어나 주꾸미 낚시가 좋은 장소입니다.

 

 

주꾸미와 갑오징어는 석축이 끝나는 뻘, 모래지형에서 잘 나오는 편입니다. 우럭이나 광어가 잘 나오는 편인 등대 쪽 끝 부분들은 수심이 깊은 편이며 굳이 바닥층이 아니더라도 중층에서 회유하는 우럭을 노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을철에는 씨알이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11시 방향으로 숲을 뒤로 하고 해안을 올라가며 지깅을 하면 주꾸미와 갑오징어가 잘 낚입니다.

 

삼길포 주차장은 꽤 넓은데 화장실은 좀 먼 편이며, 바다를 향해서 보았을 때 우측에는 삼길포 수산물 직매장이 있습니다. 삼길호 화곡리 공영 주차장 면적이 넓고 항구쪽에서 주꾸미를 노리는 식의 낚시는 차와 가깝게 할 수 있어 편안한 직벽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장소입니다. 그러나 주말에는 많은 차량과 캠핑 낚시차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항구의 어선과 낚시배들이 뒤엉켜 혼잡한 상황에서 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자리를 잡을 때 모든 상황을 잘 고려해서 자리를 잡아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에 속하며 항구내의 낚시 가능구간이 1킬로에 달할 정도로 비교적 긴 구간입니다. 내비게이션에는 대산읍 화곡리 1884로 입력하면 됩니다.

 

삼길포항과 대호방조제 수문 사이 구간은 가을철 고등어와 삼치, 숭어 등이 잘 낚이는 낚시의 명소로 시즌이 되면 조사들로 붐비게 됩니다. 수문 주변에는 낚시 금지 구간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등어나 삼치 때문에 많이 몰리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지역의 시즌별 어종은 다음과 같습니다.

- 1~3월 : 우럭, 광어

- 4~6월 : 우럭, 숭어, 붕장어

- 7~9월 : 우럭, 숭어, 주꾸미, 갑오징어, 삼치, 고등어, 갈치

- 10~12월 : 우럭, 숭어, 주꾸미, 갑오징어, 삼치, 갈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