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보령 죽도 선착장 낚시 정보

충남 보령 죽도 선착장 낚시 정보

현재는 관광지로 개발되어 갯바위 쪽으로의 접근을 막고 있는 관계로 선착장 부근 지점으로 낚시가 한정되는 관계로 다소 답답함을 느낄 수는 있습니다. 육지와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섬인듯한 느낌을 주고 고려청자 매장 해역, 죽도 보물섬 관광지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상화원(041-933-4750) 둘레길, 횟집, 낚시용품 슈퍼(041-931-9887) 등이 있어 낚시 전후로 한가할 때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인천권을 벗어나 아래로 내려간 지역답게 다양한 어종들이 나오는 지역에 속합니다. 웹상에서는 죽도 선착장에서 8월 하순에서 9월 초순에 간편한 생활낚시로 삼치나 감성돔도 낚았다는 내용이 있는 것으로 보아 조과를 떠나 가볍게 둘러 보기에는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은 충남 보령 죽도 또는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91(보물섬 횟집 주소)를 찍고 출발하시면 됩니다.

죽도 보물섬 관광단지의 선착장 부근을 조금 확대한 사진은 아래와 같으며 배들이 정박중인 내해 방향은 수심이 낮아 조과는 별로라고 합니다. 이미지에서 좌측이나 전방 쪽은 어느 정도의 수심이 나와 노려볼만한 것으로 보입니다.

 

흔한 어종으로 5월~6월경 부터 보리멸을 원투로 노려 볼 수 있으며, 가을에 접어들기 시작하면 갑오징어, 갈치, 삼치, 감성돔 등도 낚이기 시작합니다. 특히, 갑오징어는 테트라 포트 쪽이 포인트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략의 죽도 안내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실 일이 생긴다면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지에서 좌측으로 보이는 갯바위 포인트들은 현재 출입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